본문 바로가기

이런저런 이야기

위니아제습기 사용후기 - 물통 빼는 게 뭐 이리 힘들어?

반응형

안 그래도 여름이 덥고 습한 우리나라 기후지만

 

장마철에는 더더욱 참을 수 없는 꿉꿉함이 엄습합니다.

 

 

그럴 때 필요한 것이 제습기!

 

언젠가부터 제습기도 필수 가전 중 하나가 되어가는 듯하네요.

 

특히 빨래 때문에 제습기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.

 

 

제가 사용하는 것은 위니아제습기

 

 

 

모델마다 다르겠지만, 제가 쓰는 위니아 제습기 물통은 이렇게 생겼네요.

 

 

 

꽉 찬 물통을 비우러 갈 때는 손잡이를 들어서 잡고

 

위에 반투명으로 된 커버 끝쪽을 살짝 들어서 물을 버리면 됩니다. 

 

물통을 닦을 때는 커버를 벗기면 되고요.

 

 

이게 몇 리터짜리였더라?

 

내가 사놓고도 기억이 안 나네-..-

 

 

어쨌든 이 제습기,

 

제습 기능에는 별 불만이 없어요.

 

소음도 뭐 제습기들 다 조금씩은 소음이 있으니까 그러려니 하는데,

 

문제는 물통이 잘 안 빠진다는 겁니다. 

 

물통이 꽉 차서 비워야 할 때마다 제습기를 붙들고 씨름하는 나.

 

본체와 물통 결합 부분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?

 

 

제습기 본체에 물통을 끼우는 부분이 네 곳이네요.

 

 

 

제습기 본체에 있는 홈에다 물통의 돌출된 부위를 끼워서 고정시키는 건데

 

 

 

홈의 각도가 잘 안 맞는 건지 어쩐 건지 한번 물통을 끼워 놓으면 아주 단단히 물고 놔주질 않습니다.

 

어찌나 사이가 좋은지 떨어질 생각을 안 해!!

 

어쩌다 물통을 뺐다가 다시 끼울 때면 불안해집니다.

 

이거 또 안 빠지겠지?

 

 

 

물통을 끼웠을 때 연결 부분이 살짝 어긋나는 것도 있어요.

 

몸체와 물통 만나는 부분이 걸리는 것 없이 매끄럽게 이어져야 하는데 살짝 턱이 생깁니다.

 

 

 

표면이 하얀 물건이라 그런가, 사진에는 잘 안 나타나네요.

 

 

 

붙들고 낑낑대다 보면 어쩌다 한 번씩 물통이 빠지긴 하는데

 

물통이 심히 안 빠질 때는 짜증이 나서 방치한 채 몇 달씩 지나기도 합니다.

 

에효, 이게 뭐야?

 

그나마 깨끗한 물이라 그런지 썩지는 않으니 다행이다만....ㅡ,,ㅡ

 

 

내가 뭔가 잘못 하는 건가 싶어도,

 

이런 건 작동법이 따로 있는 게 아니라 그냥 당기면 빠져야 하는 거 아닌가요?

 

전에 쓰던 LG제습기는 아무 문제없이 물통을 끼웠다 뺐다 했었는데 말이지요.

 

이런 게 기술의 차이, 그런 건가?

 

 

아니면, 혹시 물통을 끼우고 뺄 때 내가 모르는 뭔가 있는 건가?

 

 

아무튼 장마철인데도 제습기를 제대로 못 쓰고 있다는 슬픈 이야기ㅠ..ㅠ

반응형